본문 바로가기

지름의팁

아이폰 이모티콘 사용하기

반응형

 

아이폰에서 이모티콘을 눈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일본에 발매된 아이폰에만 사용 가능하게 되어있다고 하는 Emoji 라는 이모티콘 세트를 사용 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

 

<이모티콘 사용 모습>

 

 

 

1  앱스토어에서 아래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합니다.

 

 

이름 : Spell Number

가격 : 무료

 

 

Appstore 에서 다운로드 받기

 

 

2  Spell Number 를 실행 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숫자를 입력합니다. "91929394.59" 만약 오타가 나면 종료 후 다시 실행 후 입력하셔야 합니다.

<Spell Number 실행화면>

 

 

 

아이폰의 버튼을 눌러서 Spell Number 를 종료 후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 키보드 > 다국어 키보드" 를 순서대로 선택 합니다.

 

 

키보드 에서 "일본어" 를 선택하면 "이모티콘"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켜주세요

 

 

자, 이제 이모티콘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 볼까요?

 

 

글 작성시 나오는 키보드에서 space 의 옆에있는 지구본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총 5가지 카테고리가 있고, 한 카테고리마다 좌우로 스크롤 하면 더욱 다양한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첫번째 탭 (6번째 이미지) 은 최근에 사용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표시 됩니다.

 

 

 

이제, 글을 작성하거나 SMS를 보낼때에 이모티콘을 활용 해보세요. SMS를 주고 받을 때에는 이모티콘이 제한적으로 보이니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SMS를 제외하고 아이폰끼리 Whatsapp 이나  IM+ 등 다른 메신져로 대화 할 때에는 모든 이모티콘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