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7)
아이폰 홈화면 예쁘게 꾸미기 - 픽셀 위젯 커스텀 버전 v0.1 (Scriptable Pixel Widget) Scriptable 을 이용해서 Pixel Widget 설치에 성공 했다면 문구를 변경하거나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겁니다. 제가 사용하는 디자인으로 간단히(?)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정보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부분이 있어 개발자분이 이를 수정한 버전인 1.0.4 버전을 공유 하셨고, 저도 1.0.4 버전을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디자인에 코로나 정보도 잘 나오는 1.0.4 버전을 베이스로 공유 합니다. ※ 중요 1. Scriptable Pixel Widget 을 처음 설치 한다면 이전글을 먼저 봐주세요. 아이폰 홈화면에 투명 위젯으로 예쁘게 꾸미기 (Scriptable Pixel Widget) Scriptable 을 활용해 Pixel Widge..
날씨 정보를 얻어오기 (openweathermap.org) 아두이노나 라즈베리파이 등에서 날씨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최근 scriptable 등 아이폰에서 위젯을 만들 때 날씨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서비스인 openweathermap.org 에서 날씨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API Keys 를 발급받고 City Code 를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1. 날씨 정보 API Keys 발급 1) openweathermap.org 접속 2) 사이트 가입 (우측 상단 메뉴버튼 > Sign In 선택 > 중간에 Create an Account 선택 후 가입 진행) 3) 가입 완료를 위해 이메일 인증 진행 (가입한 이메일 들어가면 인증 메일이 와 있음) 4) 사이트 로그인 5) 우..
아이폰 홈화면에 투명 위젯으로 예쁘게 꾸미기 (Scriptable Pixel Widget) Scriptable 을 활용해 Pixel Widget 을 설치하는 가이드 입니다. 원작자의 Discord 채널이니 궁금한점은 여기서 문의 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https://discord.gg/BCP2S7BdaC 1. scriptable 앱설치 (아이폰에서 진행) 1) 다음 URL 선택 - https://apps.apple.com/kr/app/scriptable/id1405459188 or 앱스토어 > 검색 > scriptable 다운로드 및 설치 2. 날씨 정보 API Keys 저장 1) 다음 글에서 API Keys 를 발급받은 후 메모장이나 카톡에 메모 해놓기 2) 날씨정보 City 값을 확인해서 메모장이나 카톡에 메모 해놓기 (서울은 1835848 이니 굳이 확인 한해도 됩니다.) 날씨 정보를 ..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며 예전에도 블로그를 열심히 한 것은 아니지만 나름의 애정을 갖고 글을 썼던것 같습니다. 2003년 가을에 블로그 서비스 기획도 했었는데 이제는 평범한 서비스 기획자로 살아가고 있네요. 어쨌든, 글쓰기 연습 겸 부수입도 올릴 수 있을까? 해서 다시 시작 해봅니다. 사실, 몇개월동안 어떤 컨셉으로 블로그를 할까 많은 고민을 했어요. 결국 제대로 정하지도 못한 채 다시 첫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 글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기위해 블로그 이곳 저곳을 정비하다가 발생한 이슈를 얘기 하고자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티스토리의 방명록은 아래 스크린샷 처럼 스팸글이 가득 합니다. 처음엔 몇십개 정도겠거니.. 하고 삭제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삭제를 해도 끝이 나지 않더라고요. 현황 파악을 위해 ..
아이폰 이모티콘 사용하기 아이폰에서 이모티콘을 눈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일본에 발매된 아이폰에만 사용 가능하게 되어있다고 하는 Emoji 라는 이모티콘 세트를 사용 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 1 앱스토어에서 아래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합니다. 이름 : Spell Number 가격 : 무료 Appstore 에서 다운로드 받기 2 Spell Number 를 실행 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숫자를 입력합니다. "91929394.59" 만약 오타가 나면 종료 후 다시 실행 후 입력하셔야 합니다. 4 아이폰의 홈 버튼을 눌러서 Spell Number 를 종료 후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5 "일반 > 키보드 > 다국어 키보드" 를 순서대로 선택 합니다. 6 키보드 에서 "일본어" 를 선택하면 "이모티콘" 항목..
아이폰 구입하다. 아이폰 열풍 입니다. 저도 수개월간 기다려온 아이폰입니다. 제가 아이폰을 기다려온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아이폰이 나오기 전에 "휴대폰 + 에그(무선 와이브로공유기) + 아이팟터치" 이렇게 3가지 기기를 가지고 다녔 습니다. 아이폰이 나오면 이 3가지 디바이스를 한가지로 줄일 수 있다는것 단 하나의 이유로 기다리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결국 발매 했습니다. 구입한지 약 2주가 지났습니다. 한결 가벼워진 주머니를 보며 즐거워 하고 있습니다. 가방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아이폰 하나만 있으면 컴퓨팅시 했던 간단한 작업 대부분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기능 중 몇가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것을 지원 합니다. 저는 이미 아이팟터치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전화 기능을 제외하..
블로그에서 음악을 듣자. 세이라디오 위젯 세이캐스트 에서 블로그에 배경음악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이라디오 위젯 이 오픈하였습니다. 사실 오픈한지는 한달도 더 되었고 제 블로그에 설치한지도 꽤 되었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이제서야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세이캐스트는 네티즌이 직접 DJ가 되어 음악방송을 진행하는 서비스 입니다. 즉, 라디오에서 접할수 있는 컬투쇼 같은것을 인터넷을 통해 들을 수 있는곳이 바로 세이캐스트 입니다. 세이라디오 위젯 세이라디오 위젯을 설치하면 세이캐스트의 방송중 하나를 블로그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위젯 설치는 여러 곳에서 할 수 있는데 위자드팩토리에서 이벤트 중이기 때문에 위자드팩토리에서 설치를 하면 이벤트 응모와 위젯 설치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위자드팩토리의 세이라디오 위젯 ..
올림푸스 펜 E-P1으로 촬영한 같은하늘 다른느낌 올림푸스 펜 OLYMPUS PEN 일반 팝아트 토이포토 같은하늘, 다른느낌 일하다가 잠깐 나와서 뚝딱뚝딱. 바람도 쐬고 사진도 찍고.